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2008)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두 메데아

공연설명

태초의 공간, 무에서 유가 형성된다. 형성된 우주 안에서 뛰어 노는 아이들. 그 중 한 소녀와 소년이 서로 사랑을 느끼고 성장한다.

어른이 된 메데아는 자기 고국과 형제를 버리고 사랑을 선택하여 이아손의 두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살아간다. 그러나 이아손은 권력, 욕망, 정치에 중독 되어가고 자신이 몸을 의탁한 나라의 공주와 결혼하기로 한다. 메데아는 옛 사랑의 흔적을 더듬으며 이아손에게 사랑을 확인하려 하지만 이미 사랑의 온도는 느껴지지 않는다.

사랑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했던 메데아는 이아손을 증오하며 잔인한 복수를 결심한다. 왕에게 추방의 소식을 듣고 아이들을 이용해 하루라는 시간을 얻어낸 그녀는 복수 후에 머무를 안식처를 마련해 두고 나서 공주에게 독이 묻혀진 가운과 황금관을 자식들 손을 통해 보낸다.

그녀(메데아1)는 자신의 아이들마저 살해 할 것인가를 두고 갈등하다가, 결국 스스로의 분신인 메데아2를 살해하고 아이들마저 죽여버리기로 한다.

메데아는 왕과 공주, 그리고 아이들의 죽음 뒤에 달려온 이아손을 비웃으며, 아이들의 주검을 또 다른 순수의 세계로 보내는 제의식을 통해 아이들의 영혼을 천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