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9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 ; 대전 웃다리 농악

공연설명

대전 웃다리농악은 충청 이북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웃다리 농악의 한류로서 송순갑 옹과 고(故) 양도일씨 등 명인들을 중심으로 계승되어 현재 대전 웃다리농악보존회에 의해 전승되고 있다.

대전 웃다리농악은 인사굿, 돌림벅구, 칠채오방감기, 당산벌림, 무동쾌자놀이, 소고절굿대놀이, 십자걸이, 사통백이, 좌우치기, 고사리꺽기, 쩍쩍이, 풍년굿, 도둑굿, 따벅구, 개인놀이, 내돌벅구, 뒤풀이 및 퇴장굿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