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문화가 있는 날 <작은음악회>

본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 6월 28일, 8월 30일 총 2회 공연이다.

음성군은 2015년부터 ‘음성의 소리 기록화 사업’을 통해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어 오던 가락과 소리를 채록하여 현재 음성읍·대소면·삼성면·감곡면 지역의 소리 260여 곡을 <음성의 소리> 기록물에 담아내었다.

<음성의 소리>는 우리의 삶이 녹아 있는 노동요, 의식요, 유희요 등의 전승민요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전승민요와 소리사설은 향토민속문화적으로 훌륭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번 공연은 ‘음성의 소리 기록화 사업’이 완료된 <음성의 소리> 4개 지역의 소리 가운데 음성읍과 대소면의 소리를 모음곡으로 엮어 합창 음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작곡가 김보현의 편곡으로 새롭게 창작된 <음성의 소리>는 바리톤 이승왕, 소프라노 최은애의 협연으로 카메라타무지카 합창단이 함께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