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정복되지 않는 여자

공연설명

제1장: 안네트 그리고 그녀의 양친이 저녁을 마친 후 얼마되지 않아 독일군 장교 한스와 윌리가 들어온다. 그는 쑤아송에 가는길에 길을 잃은 것이다. 피곤한 그들은 술을 청한다. 술을 든 그들은 여자얘기에 꽃을 피우자 이층에서 안네트 나온다. 학교선생인 그녀는 이번 전쟁에 약혼자를 잃은터였다. 한스는 그녀를 끌고 이층에 올라가 능욕한다. 얼마후 한스는 내려와 윌리와 함께 나간다.

제2장: 얼마가 지난후 한스가 들어온다. 6개월만에 다시 온 것이다. 기누양말과 선물을 가져왔으나 안네트는 거절한다. 얼마후 한스가 나가려 하자 안네트의 양친이 등장한다. 한스가 보따리를 풀러 스위스 치즈와 돼지고기와 통조림을 내놓는다. 굶주린 안네트의 어머니 눈이 빛난다. 한스는 안네트가 거부할수록 더욱 호기심을 느낀다.

제3장: 며칠후 한스 다시 먹을 것을 한아름 안고 나타난다. 어머니, 이젠 정이 든양 기꺼이 맞아준다. 어머니 안네트가 임신했음을 알려준다. 한스는 기대에 차서 어린애를 낳기를 바란다. 어머니는 한스가 안네트와 결혼하겠다고 하자 어머니 이곳에서 같이 농사를 짓겠냐고 묻는다. 한스가 기꺼이 응하자 어머니는 안네트가 결국 한스에게 기울게 될거라고 말한다.

제4장: 아버지는 신문을 읽고 어머니는 액자를 만지고 있다. 안네트의 약혼자가 죽었다는 확실한 소식을 들은 양친은 안네트와 한스를 결혼시키려는 신념이 굳어진다. 한스가 찾아온다. 아버지 어머니가 청한 것이다. 안네트가 오늘 단판을 내려고 한다.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한스 모두가 결혼을 요구하지만 안네트는 극구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주장한다.

제5장: 부대가 이동한다는 소문이 돈다. 한스가 뛰어든다. 오랫만에 온 것이다. 어머니는 안네트가 아침에 어린애를 낳았다고 한다. 사내애를. 한스, 기뻐서 양친에게 각각 키스한다. 한스 이층으로 뛰어 오르려 하자 어머니 만류하고 자기가 오른다. 안네트와 아기가 없어진 것이다. 이층 계단을 통해 밖으로 나간 것이다. 한스 밖으로 통하는 문을 연다. 이때 안네트가 들어선다. 안네트 한스에게 담배를 청한다. 이윽고 그는 애를 곧 처리해 버렸어야 했음을 밝힌다. 아버지, 어머니 이층에 오르게 한다. 무대 컴컴해진 가운데 총소리가 난다. 안네트 담배를 떨군다. 막이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