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5회) 서울무용제 ; 사람·사람들 ; 나는 뭐드라?

박인자발레단

이 작품은 작가가 자기와 같은 병동에서 생활한 주인공 사라의 암울하고 가슴 아팠던 이야기들을 회상하며 쓰는 내용이다. "나는 뭐드라?" 이 작품 제목이 암시하는 것은 인간은 누구나 자기 존재를 확인 하려는 물음표를 던져보는 강박관념이다. 사라가 거리로 뛰쳐나와서 한 남자를 만나 사랑을 느끼고 행복감을 가짐으로 사라의 방황은 은신처를 만났지만 그러나 그 은신처는 어느날 낯선 벽으로 변한다. 사라는 차디찬 벽 앞에서 "나는 뭐드라?"라는 질문을 반복하면서 활기에 넘치는 거리를 뒤로하고 걷는다. 정신병동의 밤은 적막하다. 창문 하나만 불이켜져있다. 사라가 잠들지 못하는 밤 "나는 뭐드라" 그런소리가 들린다. 작가는 미친듯이 글을 써 내려가지만 갑자기 스쳐가는 지나간 아픔들 때문에 글을 맺지 못하고 pen을 책상에 던지며 방의 커텐을 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