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20회) 서울국제무용제 ; 소래에서 고잔驛 (소래에서 고잔역) ; 나비꿈 혹은 나비의 꿈

둘째 아이를 낳다가 죽은 그녀는 먼저 간 식구들과 해후한다.

이후 12살이 되던 자신의 생일날 환생하여, 매 순간 너무나 아름답던 그 진가를 깨닫게 되고 편안한 마음으로 산마루 무덤 속 어머니 곁에 돌아간다.

장선희무용단

어느날 자신이 한 마리 나비가 되어 훨훨 날고 있는 꿈을 꾼 장자는 문득 삶의 진정성에 대한 회의를 품는다. 내가 나비의 꿈을 꾼 것인가 나비가 나의 꿈을 꾼 것인가. 그리고 젊고 아름다운 아내와의 일화로 우리 삶의 환상성, 혹은 허위성을 드러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