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꿈

너무 아파하지 마라, 삶이 거대한 환상이란다.

춘원 이광수가 <꿈>을 집필 중이다. 집필 중에 낙산사의 관음보살을 배경으로 뜰에서 마당을 쓰는 조신과 평목이 보이기 시작한다.

조선 청년을 들끓게 했던 문호 이광수. 조국에게서 버림을 받고 겪게 되는 그의 고뇌와 죄의식.

때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 춘원 이광수는 친일분자라는 오명을 입고, 자신의 신념에 대해 혼란으로 번뇌에 휩싸이게 된다. 항변 대신 칩거를 택한 그는 최남선의 권유로 삼국유사의 ‘조신의 꿈’을 소설로 집필한다. 이 과정에서 춘원은 조신과 자신을 동일시하고, 독립운동을 하던 과거의 자신과 세상을 피해 숨어있는 현재 자신의 모습에 괴리감을 느낀다. 소설이 점점 절정에 오를수록 춘원은 조신의 모습을 보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