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3월의 눈

공연설명

저물어가는 집 한 채가 있다. 그 오래 묵은 집에 살던 ‘장오’는 이제 곧 그 집을 떠나야 한다. ‘장오’와 아내 ‘이순’ 사이에 유일한 소생인 손자를 위해 마지막 남은 재산인 이 집을 팔았다. 조용하던 이 골목은 몇 해 전부터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하면서 일종의 관광지가 돼 버렸다. 새로운 소유주는 이 집을 조각조각 떼어 팔고 그 자리에 삼 층짜리 건물을 올려, 카페와 액세서리 가게, 음식점 따위를 들일 계획이다. 인테리어 업자, 고목재상 들이 이 집을 찾아와 쓸 만한 문짝과 마루, 기둥으로 다시 쓰일 만한 목재들을 사간다. 이 집은 하나 둘, 제 살점을 내어주고 마지막엔 앙상한 뼈대만이 남는다. ‘장오’와 ‘장오’의 추억 속의 ‘이순’은 모든 일이 꿈속의 일이기라도 것처럼 일상을 지속한다. 겨우내 묵었던 문창호지를 새로 바를 준비를 하며…결국 뼈대만 남은 집을 뒤로 하고, 삼월의 눈 내리는 어느 날, ‘장오’는 그 집을 떠난다. 수많은 기억들과 함께, 여행이라도 떠나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