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크라임

아내는 돈이 필요햇고 곤궁하던 남편은 어느 날 그만큼의 돈을 손에 넣은 정황이 포착되었다.

짐짓 수상한 제스처로 연기하는 아내에게는 뭔가 특별한 사연이 있을 것만 같다. 하지만, 형사를 유혹하며 매수하려는 딸과 은둔형 외톨이 아들도 수상쩍기는 마찬가지다. 이쯤 되면, 이들 모두에게 강력한 근친살해의 동기 하나쯤은 있을 수도 있겠다 싶은데,

어느 것이 먼저이고 결정적인지 알 수가 없다. 범인은 아내인가, 딸인가, 아들인가, 아니면 어머니인가, 오빠인가, 여동생인가.

무대 위에서 진술되는 사건의 내용들이 형사의 심문에 답하는 내용인지 유사한 사건의 신문 보도인지 모호한 가운데, 관객들은 더 이상 누가 죽였는가, 왜 죽였는가 논리적으로 추리하는 것이 무의미함을 깨닫는다. 이 작품의 묘미는 내용의 파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혼돈스러운 관계를 논리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포기하는 순간 깨닫게 되는 결정적 진실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