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PAF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위대한 조련사

요한 스트라우스 배경 음악에 회화 같은 장면의 연속

삶은 '끊임없는 발굴의 여정', '숨겨진 보물 탐사', '파헤침을 통한 인간의 발굴'이다. 인간의 몸이 전쟁터가 된다. 몸은 서로 융합되어 혼합체가 되고 착시 현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순수 미술에 기본을 둔 그의 작품은 시각적인 부분이 주는 효과가 매우 강하다. 역사 속 예술적 표현과 다양한 관습의 움직임, 그리고 인간 문화의 발상지를 형상화하여 호기심을 자아낸다. 디미트리스 파파이오아누는 결코 이루기 쉽지 않은 절대적인 단순함을 추구한다. 여러 개의 몸이 융합되고 변형되어 착시효과를 일으키는 디미트리스 안무적 특징을 몸소 체험할 수 있으며, 그가 추구하는 절대적 단순미를 무대 위에서 어떻게 펼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