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가 버린 새

쪽방에서 아빠와 함께 단둘이 살아가는 소년 용식

2년 전 집을 나간 엄마 미리를 기다리고 있다. 봉지본드를 끊으려 하지만 끊을 수 없어 괴로워하고 본드를 통한 환각으로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달랜다. 어느 날 절친한 친구 강호가 찾아와 여자친구 예리가 임신을 했다고 이야기를 하고 용식은 뱃속의 아이가 자신과 같은 삶을 살까 두려운 마음에 낙태를 권하지만, 끝내 아이를 지키기로 한 강호와 예리. 용식은 예리가 아이를 지켜나가는 모습을 통해 환각 속 엄마의 또 다른 모습을 마주하며 자신의 존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