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은 순간 The Moment

공연설명

공연은 시간 예술이다. 시간은 순간을 잡아두지 못한다. 음악이 연주 되고 빛이 채워진 순간 공간을 가득 메우고 금세 사라진다. 그렇기에 라이브 연주는 순간에만 존재한다. 연주자의 숨결, 관객의 호흡, 공기의 미세한 떨림과 함께 순간을 만들어 내고 그 속에서만 느낄 수 있다. 세상의 모든 라이브 공연은 매번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순간은 순간'은 사라지는 순간을 시각과 청각, 후각 등의 다양한 감각과 결합시켜 시간 속에 잡아둔다. 순간을 기록한 음악과 이를 시각적으로 구체화 시킨 이미지와 몸짓, 빛, 공간의 재현을 돕는 향을 통해 순간의 기억이 더 오래도록 각인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렇게 음악과 영상, 조명, 향과 무용이 결합한 라이브 퍼포먼스는 순간이 순간이었음을 느끼게 한다.

가야금 소리와 함께 다양한 감각의 결합으로 만들어지는 '순간은 순간'은 공연 프로그램이기도 하면서 공연 예술과 전통에 대한 현대의 순간이기도 하다. 규정된 범주를 넘어 다양한 예술적 실험이 전통의 창조적 계승을 만들어내고, 이러한 기록이 축적 돼 미래의 전통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이다. 또한 현재 우리가 표현하는 순간 또한 미래의 전통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