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스타그램

공연설명

이번 작품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일상화된 현재, 타인의 사진과 일상 그리고 인생을 도용해 온라인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현재 자신의 모습과 환경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인생을 온라인상에서나마 살고 싶어 하는 심리인 것이다.

장 주네 원작에서도 하녀들은 그들의 주인인 마담의 방으로 들어가 마듬의 옷을 꺼내 입고 마담의 이름을 가져와 자기 자신을 버리고 마담이 되는 '역할놀이'를 통해서 자신의 욕망을 드러내고 현실 세계가 아닌 비현실 세계에서나마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키려 한다.

이 작품에서는 현대 SNS라는 공간에서 발생하는 '가면 인생'의 비극적 결말을 원작의 '역할놀이'에서 비롯된 비극과 접목해 짚어보고 SNS와 현명하게 살아가는 법을 고민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