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컴퍼니, SBS

공연설명

일제강점기, 죽산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일곱 명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다. 수국이와 득보는 사랑하는 사이다. 득보의 동생 옥비는 개화사상을 지닌 양반출신 송수익을 흠모한다. 송수익 역시 옥비를 사랑하지만 겉으로는 표현하지 못한다. 송수익의 노비였다가 우체국 소사로 일하는 양치성은 수국이를 짝사랑한다. 감골댁의 아들이자 수국의 오빠인 방영근은 빚 20원에 하와이에 역부로 팔려간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