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서울무용제 ; 푸른 피 - Sangue Blu, Green Eyes

공연설명

베니스 공화국 흑인 장교 오셀로는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고 귀족의 딸 데스데모나와 몰래 결혼한 뒤 때마침 터키 함대가 사이프러스 섬을 향한다는 보고를 받고 섬의 수비를 위해 아내를 데리고 떠난다. 오셀로의 기수 이아고는 승진 기회를 카시오에게 빼앗기자 두 사람에게 앙심을 품고 복수를 계획한다. 사이프러스 섬에 도착한 날 밤 이아고는 카시오에게 일부러 술을 마시게 하고 술주정을 일으키게 하여 파면당하게 한 뒤 아내 에밀리아를 시켜 데스데모나의 손수건을 훔쳐오게 하여 카시오의 방에 떨어뜨려두고 오셀로에게는 카시오와 데스데모나가 밀애중인 것처럼 보고한다. 이아고의 거짓말을 믿어버린 오셀로는 의처증이 극도에 달해 마침내 그의 손으로 아내를 목졸라 죽인다. 이아고의 아내 에밀리아에 의해 이아고의 음모였음이 밝혀지자 오셀로는 모든 사실을 깨닫고 비탄 속에 자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