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특별기획공연

제2장-왕궁 앞 소도

우루왕에게는 가화, 연화, 바리 세딸이 있다. 천신제가 거행되고 우루왕은 양위를 선포한다. 그러자 일식현상이 일어나 불길한 기운을 알리지만, 우루왕은 세 딸에게 효심을 물어 양위를 하려한다. 가화와 연화는 세치혀로 과장된 사랑을 고백하여 땅을 물려받지만, 효심으로 반대하던 바리는 중신 매륵과 함께 왕궁에서 쫓겨난다.

제3장-성밖의 거리

서자인 솔지는 출세를 위해 음모를 꾸며 아버지인 고흘승지와 형 을지를 반목시키려 한다. 형 을지가 아버지를 죽이려한다는 거짓 서찰을 아버지가 보도록 만들고 계힉대로 고흘 승지는 을지를 의심하게 된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