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소개

예술 기록 자료의 충실한 수집과 보존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르코예술기록원은 1979년에 개관한 국내 최초· 최고· 최대의 예술자료 전문 아카이브입니다.
한국 근현대 예술사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고가치의 예술기록물을 수집· 보존하며, 예술사 구술채록사업, 공연 영상화 사업 등 기초연구자료를 생산합니다.
또한 소장자료를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기획컬렉션(구술채록, 무대미술, 민화화본, 공연대본, 공연영상 등)을 구축하여 한국예술디지털아카이브(DA-Arts)를 통해 양질의 이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예술디지털아카이브(Korea Digital Archives for the Arts : DA-Arts)는
2011년 예술자료를 시간ㆍ공간의 제약을 넘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소장 예술자료 중 일부를 디지털화하여 제공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오픈 후 60년대 이후의 공연 프로그램 및 전시 도록, 영상, 악보 등 약 20만건의 공연 및 시각예술분야의 다양한 자료를 온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차별화된 기획컬렉션을 통해 구술채록, 무대미술, 민화화본, 공연대본,공연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정보저장소 신청 안내

DA-Arts는 예술단체와 예술인이 공동으로 활용하는 범국가적인 공용 정보저장소 시스템입니다.
DA-Arts를 통해 현장에서 생산된 예술 활동과 관련한 각종 기록물(사진, 동영상, 음악, 대본, 악보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예술단체와 예술인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디지털아카이빙 현황

디지털정보저장소

신청 및 문의

artsarchive@arko.or.kr

이메일

02)760-4740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