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악기 네 개에 의해 만들어진 음의 공간은 결코 넓을 수는 없다. 그러나 같은 음색을 갖고 있으므로 공간의 밀도를 높일 수 있
는 장점이 있다. 이 곡은 독립된 세 개의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도입부에 해당하는 첫 부분은 곡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 거
대한 도입부는 거의 최고음 (e4)에서 시작해서 최저음(g)에서 끝나는데 그 사이를 네 개의 바이올린이 대위법적으로 얇은 음높이의 공
간을 메워가며 최고음역에서 최저음역으로 불협과 협화를 동시에 이루어 가며 서서히 이동해 가고 있다. 중간부는 여러 면에서 도입
부와 대조되고 있다. (빠른 움직임, 공간의 수평적 유지, 정확한 박절감, 강한 다이내믹 등)